울산교육청, 21일부터 '2026학년도 수능' 응시원서 접수
- 김재식 기자

(울산=뉴스1) 김재식 기자 = 울산시교육청은 21일부터 다음 달 5일까지 지역 내 58개 고등학교와 교육청 고사관리실를 통해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원서를 접수한다.
20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접수 시간은 오전 9시~오후 5시며, 토요일과 일요일엔 접수하지 않는다.
고등학교 졸업예정자와 졸업생은 재학 또는 출신 고교에서, 검정고시 합격자·기타 학력 인정자·다른 지역 졸업생 중 울산에 주소를 둔 수험생은 교육청 고사관리실에서 원서를 접수한다
또 올해부터 수능 원서 온라인 사전 입력시스템(www.mycsat.re.kr)이 전면 도입됐다.
이에 수험생은 이 시스템에서 응시 정보 입력, 증명사진 등록, 응시 수수료 납부를 할 수 있다. 시스템 이용시엔 본인 인증 수단과 여권 규격 사진 파일, 응시 수수료를 사전에 준비해야 한다.
다만 수험생은 온라인 사전 입력 후에도 반드시 현장 접수처를 방문해 본인 확인 절차를 거쳐야 한다. 등록된 사진이 부적합할 경우 인화된 사진 2매를 제출해야 한다.
응시원서 온라인 사전 입력시 응시 수수료는 가상계좌 납부가 가능하며, 국민 기초생활수급자·법정 차상위계층·한부모가족지원 대상자는 면제된다.
재학생은 교육행정정보시스템 나이스(NEIS)로 확인 절차를 거쳐 면제 처리되며, 졸업생과 검정고시 합격자는 증빙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수능 수험표는 오는 11월 12일 접수처에서 교부되며, 시험은 11월 13일 지정된 시험장에서 치러진다.
성적 통지표는 12월 5일 고등학교 재학생은 학교에서, 졸업생 등은 온라인에서 출력할 수 있다.
응시원서 접수 문의는 응시자 재학·출신 고등학교와 시교육청 중등교육과(052-210-5462, 5465)로 하면 된다.
jourlkim1839@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