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중구도시관리공단, ESG 경영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 조민주 기자

(울산=뉴스1) 조민주 기자 = 울산중구도시관리공단은 7월 25일까지 2025년 환경·사회·투명 경영(ESG 경영)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올해 7회째 열리는 이번 공모전은 ESG 경영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추진된다.
공모 분야는 울산중구도시관리공단 업무와 관련된 환경, 사회, 지배구조 등 3가지다.
환경은 에너지 절감 방안, 물·공기·자연 등 환경보전 방안, 탄소중립·미세먼지 저감 대책 등이다.
사회는 지역사회 공헌 활동 및 사회적 약자 지원 방안, 지역사회 문제 해결 방안, 저출산·지방 소멸 문제 극복 방안, 재난·안전사고 예방 및 시설물 안전 강화 방안 등이다.
지배구조의 경우 부패 근절 방안, 경영 투명성 제고 및 예산 절감 방안, 업무 효율화 및 조직문화 혁신 방안 등이다.
공모전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공단 누리집에서 참가 신청서와 제안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뒤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공단은 적합성과 효과성, 창의성 등을 심사해 최우수상 1명에게 30만 원, 우수상 1명에게 20만 원, 장려상 1명에게 10만 원의 온누리상품권을 준다.
결과는 8월 14일 발표한다.
김종윤 공단 이사장은 "우수한 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발전시켜 업무 및 서비스 개선에 반영하겠다"며 "빛나는 아이디어를 가진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minjuma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