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시대 대비"…서울시평생교육진흥원, '대학평생교육포럼' 개최
- 이비슬 기자

(서울=뉴스1) 이비슬 기자 = 서울시평생교육진흥원은 다음 달 18일 고려대학교 하나스퀘어에서 '전환의 시대, 대학 평생교육 방향과 전략'을 주제로 '대학평생교육포럼'을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인공지능(AI) 확산과 인구 구조 변화 속에서 성인 학습자 역량 강화를 위한 대학의 역할과 대응 전략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했다.
신종호 서울대학교 교수가 'AI 시대, 대학은 어떻게 진화해야 하는가'를 주제로 기조강연을 하며 대학의 재교육 기능 강화 방향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어 이성근 성신여자대학교 총장이 '성인친화대학이 만들어가는 새로운 교육 생태계'를 주제로 성인친화형 대학 모델을 소개한다.
사례발표에서는 서울시평생교육진흥원이 '대학과 함께한 서울 평생교육의 변화'를 소개하고 '서울마이칼리지'를 운영하며 얻은 현장 사례를 공유한다.
이번 포럼은 서울시평생학습포털을 통한 사전 접수 또는 현장 참여가 가능하며 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한용진 서울시평생교육진흥원장은 "이번 포럼은 급변하는 시대 속 대학이 평생교육의 거점으로서 시민의 성장과 지역 발전을 이끄는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라며 "서울시는 앞으로도 대학, 시민, 지역이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평생학습도시 모델을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b3@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