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 갈 때 개인 컵 쓰고 400원 할인 받아요" [서울꿀팁]
'서울페이 개인 컵 포인트제'…할인+서울페이
- 권혜정 기자
(서울=뉴스1) 권혜정 기자 = 서울 시민이라면 카페에서 개인 컵 사용시 할인과 서울페이 적립을 통해 400원 이상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18일 서울시에 따르면 시는 이달 4일부터 일회용품을 줄이고 개인 컵 이용 활성화를 위해 '서울페이 개인 컵 포인트제' 운영을 시작했다.
서울페이 개인 컵 포인트제를 통해 시민이 참여 매장 카페에서 개인 컵을 이용해 음료를 구입하면 매장 자체 할인 100원 이상에 서울시의 서울페이 포인트 300원을 추가로 적립 받을 수 있다.
서울페이 개인 컵 포인트제는 서울페이 가맹점 중 참여 신청한 카페에서 운영된다. 참여 카페는 최소 100원 이상의 개인 컵 이용에 대한 자체 할인을 진행하고, 서울페이 개인 컵 포인트제 적용을 위해 결제 단말기(POS)에 개인 컵 할인 설정을 해야 한다.
서울페이 사용이 어려운 시민을 위해 일반결제 시에도 300원 상당의 할인을 제공한다. 해당 금액은 시가 매장에 사후 정산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시는 참여 매장이 자체적으로 월 1회 '텀블러데이'를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해 시민과 매장의 참여를 확대한다. 텀블러데이는 개인 컵으로 구매 시 잔당 2500원 할인(매장당 최대 50잔)을 제공하고 할인 금액은 시가 해당 매장에 정산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시는 2023년 9월부터 지자체 최초로 '개인 컵 사용 추가 할인제' 시범사업을 진행 중이다. 지난해부터는 서울페이와 연계한 '개인 컵 포인트제'를 운영해 약 12만 개의 개인 컵이 사용되는 등 일회용 컵 감량 성과를 거뒀다.
서울시 관계자는 "시민과 소상공인 매장이 일상에서 쉽고 부담 없이 개인 컵을 사용할 수 있는 문화를 조성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며 "카페와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jung9079@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편집자주 ...어! 이런 게 있었어? 또 나만 몰랐어. [서울 꿀팁]은 이런 일 없도록 0세부터 100세까지 알아두면 쓸모있는 서울시의 모든 생활정보를 매주 한 번 꼼꼼히 챙겨 소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