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9월부터 '개구리 주차' 집중단속…8월 계도기간
- 고유선 기자
![[자료] 울주군이 지난달 25일부터 이달 15일까지 울산 울주군 범서읍 구영리 GS슈퍼마켓 앞 2차선 도로에 보차도를 설치했다. 신흥 번화가인 이곳은 상습 교통체증 구간으로 지속적인 민원 발생지역이었다. (울산 울주군 제공) ⓒ News1 2014.04.18/뉴스1 ⓒ News1](https://i3n.news1.kr/system/photos/2014/4/18/833886/article.jpg)
(서울=뉴스1) 고유선 기자 = 개구리 주차는 주민들의 보행권을 침해하고 보도블록 등 각종 시설물을 훼손하는 불법 행위다.
단속 대상은 ▲본체가 보도를 침범해 통행에 지장을 주는 차량 ▲장애인 점자블록 침범 차량 ▲보도 불법 주정차 상습구간 주차 차량 ▲단속요청 민원이 빈번한 구간의 불법 주차 차량 등 보행과 안전에 지장을 주는 모든 차량이다.
특히 주정차 단속 완화 대상이었던 전통시장 주변, 점심시간 대 식당주변, 생계형 택배차량 등도 예외없이 단속할 방침이라 운전자들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구는 고정식CCTV는 물론 이동식CCTV 차량을 이용해 24시간 단속체제를 구축하는 한편 '서울스마트 불편신고'를 통한 주민 신고, 기획 단속 등 다양한 방법을 총 동원해 집중 단속을 벌인다.
kes@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