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보건소, 복지부 평가서 2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지역보건의료계획 시행 결과와 4차 연도 시행 계획 호평

옥천군보건소 2년 연속 우수기관 수상 장면.(옥천군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뉴스1

(옥천=뉴스1) 장인수 기자 = 충북 옥천군보건소는 보건복지부 주관 평가에서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8기 지역보건의료계획 3차 연도(2025년) 시행 결과와 4차 연도(2026년) 시행계획 평가에서다.

보건소는 이 평가에서 3차 연도 사업의 내실 있는 추진 성과와 향후 추진할 4차 연도 시행계획 간의 연계성, 정책적 타당성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감염병 대응, 건강증진사업,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사업 등 주요 과제에서 목표를 초과 달성한 점도 높은 점수를 얻었다.

박성희 보건소장은 "지역사회와 함께 노력해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며 "촘촘한 보건의료서비스 제공에 더 애쓰겠다"고 말했다.

jis4900@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