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보건소, 복지부 평가서 2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지역보건의료계획 시행 결과와 4차 연도 시행 계획 호평
- 장인수 기자
(옥천=뉴스1) 장인수 기자 = 충북 옥천군보건소는 보건복지부 주관 평가에서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8기 지역보건의료계획 3차 연도(2025년) 시행 결과와 4차 연도(2026년) 시행계획 평가에서다.
보건소는 이 평가에서 3차 연도 사업의 내실 있는 추진 성과와 향후 추진할 4차 연도 시행계획 간의 연계성, 정책적 타당성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감염병 대응, 건강증진사업,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사업 등 주요 과제에서 목표를 초과 달성한 점도 높은 점수를 얻었다.
박성희 보건소장은 "지역사회와 함께 노력해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며 "촘촘한 보건의료서비스 제공에 더 애쓰겠다"고 말했다.
jis4900@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