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설 명절 맞아 모바일 연하장 3종 무료 배포

에코브릿지·산막이옛길·운영담 등 지역 명소 배경 제작

충북 괴산군이 제작해 무료로 배포한 설 인사카드.(괴산군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뉴스1

(괴산=뉴스1) 이성기 기자 = 충북 괴산군은 설을 맞아 군의 대표 관광지를 배경으로 '디지털 설 인사카드(모바일 연하장)' 3종을 제작해 배포했다고 12일 밝혔다.

인사카드는 디지털 이미지 파일로 제작했으며, 문자메시지, 카카오톡, SNS 등 모바일 플랫폼을 통해 간편하게 공유할 수 있다.

카드는 에코브릿지, 산막이옛길, 운영담 등 괴산의 주요 관광지를 배경으로 제작했다.

에코브릿지는 동진천과 성황천을 잇는 보행교로 교량에 설치한 LED 경관조명이 밤만 되면 형형색색의 빛을 뽐내 물 위로 비치는 반영(反影)이 몽환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산막이옛길은 칠성면 사오랑 마을에서 산막이 마을까지 이어진 10리 옛길을 친환경 데크로 복원한 곳이다. 산과 물, 숲이 어우러진 괴산의 백미(白眉)로 꼽히며 자연 그대로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대표 관광지다.

화양구곡 중 2곡인 운영담(雲影潭)은 맑은 물에 구름의 그림자가 비친다는 뜻을 담고 있어 명절을 맞아 고향을 찾은 이들에게 고즈넉하고 평온한 정취를 선사한다.

카드는 누구나 편집해 사용할 수 있으며, 괴산군청 누리집과 공식 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에서 쉽게 내려 받을 수 있다.

송인헌 군수는 "설을 맞아 고향을 찾은 귀성객과 군민이 괴산의 아름다운 풍경과 함께 따뜻한 마음을 나눌 수 있도록 모바일 인사카드를 준비했다"라며 "가족, 친지, 이웃들과 새해 인사를 나누며 행복이 가득한 명절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sklee@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