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 챌린지, 메가 체인지' 충청U대회 슬로건 확정
끝없는 도전으로 위대한 변화 이끌겠다는 메시지
- 김용빈 기자
(청주=뉴스1) 김용빈 기자 = 2027 충청 유니버시아드대회 조직위원회는 대회 공식 슬로건을 'Mega-Challenge Mega-Change'로 확정했다고 11일 밝혔다.
조직위는 지난달 22일부터 28일까지 4825명이 참여한 대국민 선호도 조사를 거쳐 슬로건을 결정했다.
슬로건은 대회 개최를 계기로 충청권이 세계적 경쟁력을 갖춘 메가시티로 도약하겠다는 의지와 비전을 담았다.
끝없는 도전(Mega-Challenge)을 통해 위대한 변화(Mega-Change)를 끌어내겠다는 메시지를 상징적으로 표현했다. 'CH' 반복 사용으로 충청의 정체성과 메가시티로서의 존재감을 강조했다.
또 밝은 미래와 청춘을 상징하는 청색을 기본색상으로 적용해 대회의 역동성과 미래지향적 가치를 시각적으로 표현했다.
조직위는 슬로건을 대회 공식 포스터와 홍보물 등 마케팅 활동 전반에 활용할 계획이다.
강창희 조직위원장은 "충청의 도전 정신과 메가시티 도약을 담아낸 국제 스포츠 축제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대회는 2027년 8월 1일부터 12일까지 대전, 세종, 충북, 충남 등 충청권 4개 시도에서 열린다. 150여 개국 1만5000여 명이 참가해 18개 종목에서 열전을 펼친다.
vin06@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