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머님 마음으로 수능생 응원"…세종교육청 영상 눈길

4분51초 분량 유튜브 영상 제작…조회수 3600여회
'하루하루 성실히 걸어온 당신-엄마가 딸에게' 감동

세종교육청이 제작해 11일 공개한 유튜브 영상 썸메일. (세종교육청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세종=뉴스1) 장동열 기자 =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을 하루 앞두고 세종시교육청이 수험생을 응원하는 유튜브 영상을 제작해 눈길을 끌고 있다.

12일 세종교육청에 따르면 소통담당관실이 제작한 '하루하루를 성실히 걸어온 당신에게- 2026학년도 수능 응원 뮤직비디오- 엄마가 딸에게'라는 영상을 전날 유튜브에 게시했다.

4분 51초 분량의 영상은 수험생과 학부모가 각자의 자리에서 바쁘고 고된 하루를 보내는 일상을 담았다. 특별한 연출이나 화려한 음악 없지만 진심을 담은 모녀의 일상은 시청자에게 잔잔한 위로와 감동을 전한다.

학생 역을 맡은 세종예술고 2학년 이시윤 학생의 현실감 있는 연기는 영상의 감동을 더한다.

이 영상은 게시 하루도 안 돼 3600여 회 조회수를 기록 중이다. 교육청이 게시한 자체 영상으로는 역대급 수치다.

영상에는 '중고등학교 시절이 떠올라 울컥했다' '와, 눈물이 주르룩 ㅠㅠ 수능 파이팅입니다' '수험생 딸이 어린 딸로 바뀌어 보이는 장면이 너무 감동이다. 진짜 드라마 속 한 장면 같아요' 등 응원 댓글이 달렸다.

김혜덕 교육청 소통담당관은 "결승선을 향해 묵묵히 달려온 수험생뿐 아니라, 그 곁을 지켜온 모든 이들에게 감사와 격려의 마음을 전하고 싶었다"며 영상 제작 배경을 설명했다.

pin@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