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청소년수련원,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우수 운영기관 선정
청소년 참여 기회 확대, 프로그램 품질, 안전향상 인정
- 이성기 기자
(진천=뉴스1) 이성기 기자 = 충북 진천군청소년수련원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주관한 2025년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제도관계자 포상에서 우수 운영기관 부문 이사장상(우수상)을 받았다고 12일 밝혔다.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는 성평등가족부가 주관하고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KYWA)이 운영하는 국가인증제도다.
포상은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발전과 운영 활성화에 이바지한 기관, 담당자, 인증심사원, 참여 청소년 등을 대상으로 매년 시행한다. 전국 869개 청소년수련시설 중 8개 기관만 선정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
진천군청소년수련원은 29개의 인증 수련 활동을 안전하고 체계적으로 운영해 청소년의 균형 있는 성장과 잠재역량 개발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지역 청소년의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프로그램 품질 향상과 안전 운영체계 확립을 위해 노력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박진숙 군 교육청소년과장은 "이번 수상은 진천군 청소년 활동의 전문성과 우수성을 전국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라며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성장하고 꿈을 실현하도록 다양한 인증 수련 활동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sklee@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