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군민의 날 행사·군민체육대회 개최…군민대상 시상
군민 주인공인 날…군민 화합·자긍심 나눠
- 이성기 기자
(괴산=뉴스1) 이성기 기자 = 충북 괴산군은 15일 유기농엑스포광장 등지에서 주민 등 2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8회 괴산군민의 날 기념행사와 군민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이 행사는 괴산군민 모두가 한자리에 모여 지역의 자긍심을 되새기고, 화합과 단결을 도모하는 자리다.
군민의 날 기념식에서는 괴산군민헌장 낭독, 군민대상과 군민체육상 시상, 군민의 노래 제창 등을 진행했다.
군민대상 시상식에서는 △사회경제부문 강흥수 씨 △문화복지부문 이석록 씨 △특별공로부문 신동진 씨가 각각 대상을 받았다. 괴산 체육 발전에 힘쓴 신동운 씨는 군민체육상을 받았다.
기념식 뒤 열린 군민체육대회에는 11개 읍·면 주민 대표들이 참가해 12개 종목에서 열띤 경기를 펼쳤다.
체육대회 종목은 배구, 탁구, 배드민턴, 볼링, 바둑, 게이트볼, 족구, 그라운드골프, 파크골프, 당구, 제기차기, 윷놀이 등 다양하게 구성했다.
송인헌 군수는 "군민의 날은 괴산을 이끌어가는 주역인 군민 여러분을 위한 날이다. 오늘 하루는 모두가 주인공이 돼 즐기시기 바란다"며 "군민 화합과 참여를 중심으로 하는 다양한 행사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sklee@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