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지식산업센터 입주기업 모집…내달 24일까지
일반 분양가 ⅔ 수준…수소, 이차전지, 미래모빌리티 등 우대
- 윤원진 기자
(충주=뉴스1) 윤원진 기자 = 충북 충주시가 오는 11월 충주기업도시 연구단지에 지상 5층 규모로 준공하는 충주지식산업센터 입주기업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센터는 임대공장 39실, 클린룸 2실 등 입주 공간과 공동장비실, 휴게실, 평생학습실 등 다양한 지원시설을 갖췄다.
입주 대상은 산업집적법상 허용된 제조업, 지식기반산업, 정보통신산업과 기업도시 산업 용지 입주 대상 업종을 동시에 충족해야 한다.
충주시가 추진하는 신성장 산업인 바이오헬스, 수소, 이차전지, 미래모빌리티, 승강기 분야 기업은 우대받을 수 있다.
입주 기업은 일반 분양가의 3분의 2 수준의 비용을 내고 사무실과 공장을 운영할 수 있다. 인근 연구기관 수행 사업을 추진할 수 있는 기회도 준다.
신청 시간은 오는 17일부터 10월 24일까지다. 11월 초 입주심의위원회 평가를 거쳐 최종 입주 기업을 선정한다.
충북과학기술혁신원은 모집 기간 중인 오는 29일 충주기업도시 XR 센터에서 입주 설명회를 열 계획이다.
충주시 관계자는 "센터가 지역 연구기관과 협업으로 지역혁신 동반 성장의 거점이 될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충주기업도시에는 XR 센터, 미래차 전장부품 시험인증센터, KCL 바이오소재 시험평가센터, 고등기술연구원 충청캠퍼스 등이 들어선다.
blueseeking@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