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고, 맛보고, 즐기자' 충북교육도서관 추천도서 30권 선정
언제나 책봄 열두달 9월 북큐레이션 사서추천도서 30권 선정
- 엄기찬 기자
(청주=뉴스1) 엄기찬 기자 = 충북교육도서관은 '읽고, 맛보고, 즐기자!(음식)'를 주제로 '2025 언제나 책봄 열두달 북큐레이션 9월 사서 추천 도서' 30권을 선정했다고 1일 밝혔다.
음식을 키워드로 책 속의 이야기를 통해 다양한 음식 문화를 접하고, 맛과 향, 추억이 주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책들이다.
어린이를 위한 도서는 흥미로운 이야기와 그림 속에서 음식의 재미와 가치를 발견하고 호기심을 키울 수 있도록 △지구 레스토랑 △볼빵빵 배통통 요리 수첩 등 10권을 선정했다.
다양한 이야기 속에서 세대와 문화를 넘나드는 경험을 하고 삶의 시야를 넓혀 줄 △고양이 식당, 추억을 요리합니다 △먹방 말고 인증샷 말고 식사 등 10권은 청소년을 위한 도서로 추천했다.
성인을 위한 도서는 음식에 담긴 역사와 철학 그리고 사람과 사람을 잇는 따뜻한 이야기 등 삶의 풍요로움과 여유를 느낄 수 있는 △그림책 레시피 △요즘 사는 맛 등 10권을 정했다.
이상래 충북교육도서관장은 "책 속의 음식 이야기를 통해 독자들이 새로운 맛과 문화를 경험하며 일상에 즐거움과 풍미를 더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sedam_0815@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