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도서관 '북 트레일러 공모전' 진행…9월19일까지

영상으로 소개하는 나만의 책…1~3분 이내 영상 응모 가능

북 트레일러 공모전 포스터.(충북교육청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뉴스1

(청주=뉴스1) 엄기찬 기자 = 충북교육청 직속기관 교육도서관은 도서관 이용과 독서문화 활성화를 위해 '2025년도 북 트레일러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북 트레일러(Book-Trailer)'는 영화 예고편을 뜻하는 '필름 트레일러(Film Trailer)'에서 유래한 것으로 책의 줄거리를 간단히 소개해 독자들의 관심과 흥미를 끄는 홍보 영상물을 뜻한다.

공모전은 오는 9월 19일까지 진행한다. 도내 학교에 다니는 학생과 교직원, 주민 등 누구나 개인 또는 단체로 참여할 수 있다. 주제 제한 없이 1~3분 이내의 북 트레일러 영상을 응모하면 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교육도서관 누리집 공지 사항에서 제출 서류를 확인해서 작품과 함께 전자우편으로 오는 9월 19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학생부와 일반부로 나눠 학생부는 최우수상 1편, 우수 3편, 장려 5편, 일반부는 최우수 1편, 우수 2편, 장려 3편을 선정해 시상할 예정이다. 결과는 10월 중 교육도서관 누리집에서 발표한다.

이상래 교육도서관장은 "자신이 추천하고 싶은 책을 영상으로 표현하는 창의적 활동을 경험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도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sedam_0815@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