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2025년도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신규 위원 16명 위촉
새 민간위원장에 방승필 씨 선출
- 이성기 기자
(괴산=뉴스1) 이성기 기자 = 충북 괴산군은 15일 군청 3층 대회의실에서 2025년도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2차 회의와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날 공공위원장인 송인헌 군수를 비롯해 협의체 위원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요한 괴산중부귀농귀촌상담소 대표, 이결아 괴산군장애인연합회장 등 총 16명의 신규 위원을 위촉했다.
2025년도 대표협의체 민간위원장 선출과 향후 협의체 운영 방향 논의도 이어졌다.
송인헌 군수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출범한 후 읍·면 단위에서 취약계층 발굴과 지원이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라며 "위원들의 협력과 헌신이 청정 괴산 실현에 큰 밑거름이 되고 있다. 앞으로도 민·관이 함께 소통하고 협력하자"고 당부했다.
새롭게 선출한 방승필 민간위원장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대표협의체를 중심으로 실무협의체와 읍·면 협의체가 유기적으로 움직이는 복지 거버넌스의 중심축"이라며 "모든 위원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포용적 사회복지 실현을 위해 함께 노력하자"고 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사회보장과 관련한 각종 서비스를 계획하고 자문하는 민관 협력 기구다.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시행·평가를 비롯해 사회보장지표 관리, 사회보장급여 제공, 읍·면 협의체 운영 등 폭넓은 역할을 하고 있다.
sklee@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