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원대 총장배 뷰티크리에이터 대회' 작품 공모…9월7일까지
전국 고교생·청소년 대상…상장 수여, 입학 장학금 혜택
- 엄기찬 기자
(청주=뉴스1) 엄기찬 기자 = 충북 청주 서원대학교는 전국 고교생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오는 9월 7일까지 '2025 서원대학교 총장배 뷰티크리에이터 대회' 작품을 공모한다고 10일 밝혔다.
창의적인 감각과 콘텐츠 제작 역량을 갖춘 헤어·피부·메이크업·네일 등의 분야 1인 뷰티크리에이터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한 대회로 올해 6회째다.
대회는 △헤어미용 △피부미용 △메이크업 △네일미용 △일러스트 △아트마스크 △국가기술자격종목 등 뷰티와 관련 부문으로 나눠 진행한다.
콘텐츠 주제는 자유지만 반드시 본인의 창작물이어야 한다. 참가자는 모델 또는 본인을 대상으로 자유롭게 시술할 수 있고, 제출 영상은 100초 이내(100MB 이하)의 분량이다.
전국 고등학교 재학생 또는 청소년(검정고시 합격자, 재수생 포함)은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신청은 오는 9월 7일까지 이메일로 하면 된다.
대상(1명), 최우수상(2명), 우수상(3명)에는 상장과 함께 서원대 입학 시 장학금을 준다. 장려상(4명)에는 상장과 부상을 수여한다. 수상자는 오는 9월 22일 발표한다.
참가 신청, 이메일 주소, 제출 자료, 관련 양식 등 궁금한 내용은 서원대 뷰티학과 홈페이지 자료실 게시글을 참고하거나 학교로 문의하면 된다.
이지영 서원대 뷰티학과 학과장은 "미래 뷰티크리에이터를 꿈꾸는 인재들의 가능성을 발견하고, 진로 선택에도 의미 있는 대회가 될 것"이라며 참여와 관심을 부탁했다.
sedam_0815@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