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증평교육지원청, 유치원·어린이집 통합 한마음체육대회 개최

유치원 2곳, 어린이집 6곳 참여해 신나는 게임, 어울림 한마당

충북 괴산증평교육지원청은 4일 괴산문화체육센터에서 괴산지역 유치원과 어린이집이 함께하는 '한마음 체육대회'를 개최했다.(괴산증평교육지원청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뉴스1

(괴산=뉴스1) 이성기 기자 = 충북 괴산증평교육지원청은 4일 괴산문화체육센터에서 괴산지역 유치원과 어린이집이 함께하는 '한마음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체육대회는 지역 상생 유보통합 시범사업의 하나로 괴산지역 유아의 행복한 성장과 공동체 의식 함양을 목표로 추진했다.

지역 공·사립유치원 2개원과 어린이집 6개원 총 8개 기관이 참여했다. 3~5세 유아 170명, 학부모 200명, 교사와 관리자 50명 등 420여 명이 함께했다.

행사는 유아와 학부모가 함께하는 신나는 음악 체조로 시작해 △지구를 옮겨라 △파도를 넘어라 △사랑의 걸음마 △흥부네 박 놀부네 박 △협동 탑 쌓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유치원과 어린이집이 '공감·동행팀'으로 힘을 모아 협동하며 건강한 몸 활동을 펼쳤고,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어울림 한마당'에서는 매직 벌룬쇼를 진행해 호응을 얻었다.

우관문 교육장은 "유치원과 어린이집의 또래 친구들이 함께 어우러져 몸 활동을 즐기고, 부모와 손잡고 웃음꽃을 피운 소중한 시간이었다"라며 "괴산지역 모든 유아가 차별 없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하도록 촘촘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sklee@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