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정용 파크골프장 준공…군민 여가·건강증진 기대
8800㎡ 터에 9홀 규모 조성
- 이성기 기자
(괴산=뉴스1) 이성기 기자 = 충북 괴산군은 30일 괴산읍 정용리 '정용 파크골프장'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준공식에는 송인헌 괴산군수와 지역 주민, 군 관계자 등 60여 명이 참석해 정용 파크골프장 개장을 축하했다.
정용 파크골프장은 2024년 충북도 특별조정교부금 지원사업에 선정돼 총사업비 11억 5000만 원을 들여 약 8800㎡ 터에 조성했다.
주요 시설은 9홀 규모의 골프장과 잔디·티잉 구역 정비, 산책로와 휴게시설 등이 있다. 초보자와 고령자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친환경 스포츠 공간이다.
정용 파크골프장 준공으로 기존 괴산읍에 있는 골프장과 연계해 효율적인 이용 환경을 제공할 전망이다.
정용 파크골프장은 군민의 건강한 여가생활을 지원하는 동시에 향후 전국 단위 대회 유치와 체류형 관광객 유입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
송인헌 군수는 "정용 파크골프장 준공은 군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생활체육 기반 확대의 일환"이라며 "군민 모두가 건강하고 활기찬 삶을 누리도록 다양한 체육 인프라 확충에 노력하겠다"고 했다.
군은 정용 파크골프장과 함께 칠성면(27홀), 청천면 파크골프연습장 등 지역 생활체육시설을 계속 확충하고 있다. 군은 이를 통해 '파크골프 명품도시 괴산'으로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sklee@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