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교육도서관, 여름방학 특강·여름 독서 교실 운영
- 이성기 기자

(괴산=뉴스1) 이성기 기자 = 충북 괴산교육도서관(관장 어종윤)은 여름방학을 맞아 초·중등학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독서·체험 중심의 여름방학 특강과 여름 독서 교실을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7월 말부터 8월까지 다양한 주제와 형식으로 구성해 방학 기간 학생들의 자기 계발과 정서적 성장을 돕는다.
여름방학 특강은 7월 25일부터 8월 23일까지 운영한다. 요리, 논술, 필라테스&요가, 비행기 탐구, 향수 제작, 가죽공예 6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운영 대상은 초등학생과 중학생이다. 프로그램별로 대상이 다르다. 프로그램 신청 기간은 오는 30일부터 7월 7일까지 괴산교육도서관 누리집에서 신청하면 된다.
여름 독서 교실은 8월 4일부터 8일까지 초등 1~3학년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안녕 마음아?: 내 마음 들여다보기'를 주제로 그림책을 활용한 마음 테라피 활동을 진행한다. 프로그램 신청은 7월 7일부터 14일까지 괴산교육도서관 누리집에서 받는다.
괴산교육도서관 관계자는 "아이들이 방학 기간 다양한 체험을 통해 스스로를 돌아보고, 정서적 안정과 성장을 도모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며 "지역 학생들에게 의미 있는 교육 기회를 계속해서 제공하겠다"고 했다.
sklee@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