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원대학교-괴산군사회단체장협의회 지역 발전 협약

중원대학교와 괴산군사회단체장협의회가 6일 괴산지역 발전과 주민 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했다./뉴스1
중원대학교와 괴산군사회단체장협의회가 6일 괴산지역 발전과 주민 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했다./뉴스1

(괴산=뉴스1) 이성기 기자 = 중원대학교와 괴산군사회단체장협의회가 6일 괴산지역 발전과 주민 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했다.

협약은 RISE(지역혁신 중심 대학 지원체계) 사업을 기반으로 지역사회 문제 해결과 지속 가능한 발전 모델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맞춤형 건강증진 프로그램, 창업 지원 및 경제 활성화,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 등 다양한 협력 사업을 공동 추진하기로 했다.

황윤원 중원대 총장은 "중원대학교는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대학으로서 괴산군과의 협력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며 "대학의 교육·연구 역량을 지역사회 문제 해결에 적극 활용해 주민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이바지하겠다"고 했다.

이한배 괴산군사회단체장협의회장은 "괴산군 사회단체장협의회는 지역사회의 의견을 반영하고 주민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협력하겠다"며 "이번 협약이 지역 발전을 위한 새로운 도약의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sklee@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