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소식]음성군, 제5회 사회복지의 날 행사 개최
- 장천식 기자

(충북ㆍ세종=뉴스1) 장천식 기자 = 충북 음성군은 20일 오전 음성체육관에서 ‘제5회 음성군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사회복지에 대한 군민의 이해를 증진하고 업무종사자의 사기 진작과 자긍심 고취 및 사회복지 관련 기관·단체의 네트워크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1부 행사에서는 임애자씨(함께하는 사랑밭 문화지역아동센터) 등 사회복지유공자 13명에 대한 표창 수여식과 감사패 전달식을 가졌다.
2부에서는 ‘행복 재테크’란 주제의 강연으로, 사회복지 시설종사자들의 합리적이고 올바른 경제관념을 고취시켰다.
이필용 음성군수는 “사회복지사업에 혼신을 다해 이웃사랑 실천에 헌신적으로 일하는 분들에게 보람과 긍지를 가지고 일할 수 있도록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음성군, 오는 24일 탈놀이극 ‘왼손이’ 공연]
충북 음성군은 오는 24일 오전 11시 음성문화예술회관에서 창작판타지 탈놀이극 ‘왼손이’를 공연한다고 20일 밝혔다.
탈놀이극은 다양한 성격을 표현한 캐릭터를 통해 어린이들이 다름과 틀림의 개념을 올바르게 판단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위해 우리의 전통 탈과 소리, 몸짓으로 그려낸 연극이다.
탈놀이극 ‘왼손이’는 지네사또에게 잡힌 쌈지할머니를 구하기 위해 집채만 한 호랑이를 찾아가는 ‘외톨이 왼손이의 모험 이야기’를 우리의 전통예술을 바탕으로 그려낸 작품이다.
이번 공연은 ‘2016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민간예술단체 우수공연’으로, 이홍원 작가의 ‘꽃을 사랑한 호랭이’ 시리즈의 캐릭터를 이용해 제작됐다.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음성군이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와 극단 꼭두광대 주관으로 기획재정부 복권위원회와 문화체육관광부의 후원을 받아 지역 내 문화소외계층 180여명이 초청돼 관람할 예정이다.
R석 5000원, S석 3000원으로 음성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www.esart.go.kr)에서 예매가능하다.
[㈜뷰티화장품, 지역 인재육성을 위한 장학금 기탁]
충북 음성군 원남산업단지에 소재한 (주)뷰티화장품의 오한선 대표이사가 20일 오전 음성군청을 방문해 (재)음성장학회에 150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
오한선 대표는 “지역 내 기업체로서 지역 인재육성을 위해 보탬이 되고자 지난 1~3일까지 열린 설성문화제에서 화장품 홍보·할인행사를 통해 발생한 수익금을 장학기금으로 기탁하게 됐다”고 말했다.
㈜뷰티화장품은 지난해에도 음성품바축제와 반기문마라톤대회에서 홍보·할인행사를 통해 발생한 수익금 300여만 원을 장학금으로 기탁한 바 있다.
jangcspro@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