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릉이 앱, AI챗봇 새 단장…"내년 대화형 AI 서비스로 진화"
- 한지명 기자

(서울=뉴스1) 한지명 기자 = 서울시설공단은 따릉이 앱에 대화형 AI 챗봇을 도입해 시민들의 이용 편의를 높인다고 19일 밝혔다.
공단은 지난 2개월간 챗봇 이용 데이터를 분석해 시민들이 자주 묻는 문항들을 정리해 따릉이 앱의 채팅 상담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 그동안 따릉이 앱 챗봇은 정해진 답변만 제공하는 방식이었다.
개선된 채팅 상담은 따릉이 앱 우측 하단 '채팅상담' 아이콘을 눌러 8가지 주요 문의 유형별로 맞춤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문의 유형은 △이용가이드 △회원 계정 △결제·이용권 △대여·반납 △환불 △사고·보험 △고장·분실·방치 신고 △분실물·습득물 신고 등이다.
또 공단은 내년에 실제 대화하듯 자연스럽게 문의할 수 있는 AI 챗봇을 도입해 상담직원의 업무 부담을 감소하고 응답속도를 개선하는 등 상담 효율을 높인다.
또 음성 상담이 어려운 사회적 약자의 서비스 접근성을 강화해 상담 품질 또한 개선할 계획이다.
hjm@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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