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혁신의 방향과 전략' 논의…행안부, 미래전략 포럼

정부세종청사 중앙동 전경. (행정안전부 제공) 2023.3.2/뉴스1
정부세종청사 중앙동 전경. (행정안전부 제공) 2023.3.2/뉴스1

(서울=뉴스1) 한지명 기자 = 행정안전부는 한국행정연구원과 26일 정부서울청사 별관 대강당에서 '2025년 제3회 정부혁신 미래전략 포럼'을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정부혁신의 새로운 방향과 전략'을 주제로 개최되며, 복잡한 사회문제와 민생문제 등을 해결하기 위해 정부혁신이 나아가야 할 새로운 방향에 대해 논의한다.

먼저 우하린 부연구위원은 '미래지향 정부혁신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주제로 발표한다. 국민의 문제를 해결하는 정부혁신 추진 전략으로서 '초개인화 정부', '실험하는 정부', '대화하는 정부'로의 혁신을 제안한다.

이어 김정해 선임연구위원은 '열린정부 2.0 구현을 위한 통합 전략'을 주제로 발표한다. 주로 투명성이라는 가치에 초점을 둔 열린정부 1.0에서 더 나아가 투명성, 시민참여, 책무성, 무결성이라는 원칙에 기반해,사회문제를 적극적으로 해결하고 시민의 생활 여건을 개선하는 것에 중점을 둔다.

토론에는 나태준 연세대학교 교수가 좌장을 맡고 김준형 순천대학교 교수, 조병우 건국대학교 교수, 황성수 영남대학교 교수, 장은영 행정안전부 혁신기획과장이 참여해 앞으로 정부혁신의 방향에 대한 의견을 개진한다.

포럼은 행정안전부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26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생중계될 예정이다.

hjm@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