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날 13세 미만 무료 입장…서울대공원으로 놀러오세요

어린이날 기념행사 '모여라! 대공원' 개최

서울대공원 어린이날 행사 포스터.(서울시 제공)

(서울=뉴스1) 한지명 기자 = 서울시는 어린이날을 맞아 서울대공원 동물원 일대에서 어린이날 기념행사 '모여라! 대공원'을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서울대공원은 다양한 공연과 체험, 가족 활동을 통해 즐길 거리를 마련했다. 멸종위기동물과 동물복지에 대한 인식을 높일 수 있는 연계 프로그램도 준비했다​.

5월 4일부터 5일까지 정문광장 인근에서는 △동물 포토북 만들기 △멸종위기동물 페이스페인팅 △동물 가면 만들기 △친환경 손수건 만들기 △동물 네일아트 등 총 5종의 체험 행사가 진행된다.

또 동물원 곳곳에서는 어린이들을 위한 삐에로 풍선아트와 해치 인형 탈 퍼레이드가 펼쳐질 예정이다​.

5월 5일 어린이날 당일에는 오후 1시부터 3시 30분까지 반도지 야외무대에서 오프닝 공연 '마술&버블쇼', 동물과 환경을 주제로 한 어린이 뮤지컬 '이상한 계절', 어린이 참여형 강연 '포켓몬 GO! 대공원 GO!', 팝페라팀 노엘의 축하공연이 이어진다​.

공연 후 3시 30분부터는 동행라운지 뒤뜰에서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동물 퀴즈대회 △동물송 콘테스트 △어린이 운동회가 열린다. 모든 체험 및 공연 프로그램은 무료로 제공되며, 체험 행사는 현장 선착순 접수로 진행된다​.

특히 5월 5일 어린이날에는 13세 미만 어린이와 65세 이상 어르신에게 서울동물원 무료입장 혜택이 제공된다. 행사 기간 관람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현장 이벤트도 마련된다​.

박진순 서울대공원장은 "어린이날의 주인공인 어린이 여러분에게 소중한 추억을 선사하기 위해 풍성한 즐길 거리를 준비했다"며 "가족 모두 함께 서울대공원을 방문해 푸르른 봄날의 정취를 만끽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hjm@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