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 AI 특화 맞춤형 취업역량교육 1기 모집
- 한귀섭 기자

(춘천=뉴스1) 한귀섭 기자 = 강원 춘천시가 AI 기반 채용 환경 확산에 대응하기 위해 ‘2026년 AI특화 맞춤형 취업역량 교육’을 본격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올해 교육은 춘천시 일자리지원센터에서 3월부터 12월까지 월 2회(둘째 주 및 넷째 주 목요일), 총 20회차로 운영된다. 1기 교육생 모집은 오는 23일부터 3월 6일까지다.
춘천시 거주하는 구직자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문의는 시 일자리지원센터로 하면 된다.
기존 이론 중심 교육을 재편해 실습 비중을 50% 이상으로 확대했으며 교육장에 ‘1인 1실습’ 환경을 조성했다.
교육 과정은 △ChatGPT 등 생성형 AI를 활용한 자기소개서 작성 및 고도화 △AI 기반 직무 키워드 분석 △AI 모의면접 및 답변 피드백 △NCS 기반 공기업 취업 특강 등으로 구성된다.
시의 현장 중심 교육 강화는 실제 취업 성과로 이어지고 있다. 취업 역량 강화 교육으로 지난해 취업률은 39.8%를 달성, 참여자 만족도는 91.9%다.
시는 이러한 성과를 기반으로 AI 특화 교육을 단계적으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성기문 기업지원과장은 "AI 채용 환경은 선택이 아닌 현실이 됐다"며 "구직자가 변화에 뒤처지지 않도록 시 차원의 대응 체계를 지속적으로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han123@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