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교육청, 조직개편…"학교지원과 중심 지원 강화·기능 재구조화"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뉴스1 DB)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뉴스1 DB)

(춘천=뉴스1) 한귀섭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지난 1일자로 사업 관리의 일원화와 현장 지원 강화를 위한 조직개편을 단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조직개편은 기존 ‘미래학교지원과’를 ‘학교지원과’로 명칭을 변경했다. 또 예산과의 ‘교육공무직팀’과 총무과의 ‘행정정보팀’은 학교지원과로 이관했다. 기존 미래학교지원과 소속이던 ‘미래학교기획팀’과 ‘미래학교운영팀’은 팀 통합 후 시설과의 ‘미래학교조성팀’으로 이동했다.

이에 따라 학교지원과는 기존 ‘학교지원팀’과 팀 이동된 ‘교육공무직팀’ 및 ‘행정정보팀’ 3개 팀으로 새롭게 구성된다.

학교지원팀은 학교복합시설 활성화 사업, 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팀) 관리, 학교행정업무 선진화 업무를 담당한다.

교육공무직팀은, 교육공무직 관련 자치법규 관리, 단체(임금)교섭, 처우개선, 정원 및 인사관리, 인건비 및 퇴직금 관리, 복지제도 운영을 맡는다.

행정정보팀은 정보화사업 기획·조정, 나이스 및 에듀파인 시스템 운영 지원, 정보보안 및 개인정보 보호, 스쿨넷 서비스 구축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부서 기능에 부합하도록 팀을 재구성했"며 "기존보다 더욱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업무 지원이 가능해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han123@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