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교육청, 12월1~29일 폐교 활용 활성화 설문조사 실시
- 한귀섭 기자

(강원=뉴스1) 한귀섭 기자 = 강원도교육청은 12월 1일부터 19일까지 폐교 재산의 효율적 활용을 위한 ‘폐교활용 특례안 마련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28일 도교육청에 따르면 설문 대상은 △지역주민 △폐교를 임대해 사용 중인 대부자 △교육지원청 업무담당자 등이다.
조사 내용은 △폐교 활용에 대한 인식 및 만족도 △현행 대부 제도의 개선 필요 사항 △지역 특성에 맞는 폐교 활용 아이디어 등으로 구성됐다.
설문조사는 강원교육과학정보원 설문·통계시스템을 활용한 온라인 방식(큐알(QR)코드 및 인터넷 주소(URL) 접속)으로 진행한다. 설문 참여를 희망하는 도민은 누구나 도교육청 누리집을 통해 설문에 참여할 수 있다.
도교육청은 이번 설문조사 결과를 철저히 분석해 지역 실정과 특수성을 반영한 ‘폐교활용 특례안’ 수립을 위한 핵심 기초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김남학 행정과장은 "폐교는 단순히 문을 닫은 학교가 아니라 지역의 역사와 추억이 깃든 공간이자, 미래를 위한 잠재적 자산"이라면서 "생생한 의견이 실효성 있는 정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han123@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