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26~28일 제1회 ‘2025 강원 디지털 슈퍼 위크’ 개최

강원특별자치도청사.(뉴스1 DB)
강원특별자치도청사.(뉴스1 DB)

(강원=뉴스1) 한귀섭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는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강원대학교 춘천캠퍼스 60주년기념관에서 제1회 ‘2025 강원 디지털 슈퍼 위크(Digital Super Week)’를 개최한다.

25일 도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도내 산·학·연이 한자리에 모여 디지털(AI) 분야의 한 해 성과를 공유하고, 디지털산업의 역량 결집과 협력 기반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개막식은 27일 오후 1시에 김진태 도지사를 비롯해 ICT 기업, 강원 소프트웨어 진흥기관, 대학, 지자체 관계자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다.

‘강원 디지털 슈퍼 위크(Digital Super Week)’는 그동안 기관별로 분산·개별 추진되던 디지털 행사를 하나로 통합한 행사다.

올해 주제인 ‘인공지능 전환(AX) 미래산업 글로벌도시’는 강원이 인공지능 전환(AX)을 기반으로 미래산업을 선도하는 글로벌 혁신도시로 도약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특히 기존 성과보고회 중심의 행사에서 아닌 기업 성과 전시, 강연·세미나, 네트워킹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참여기관과 기업 간 교류와 협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매년 핵심 정책과 디지털 트렌드를 반영한 주제를 선정해 개최할 예정"이라면서 "춘천을 시작으로 원주·강릉 중심의 순환 개최를 추진해 도 전역으로 디지털 혁신 분위기를 확산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han123@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