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도시공사·강원조달청, 혁신제품 관리 점검·활용 강화 추진

춘천도시공사와 강원조달청, 혁신제품 시범구매 제품의 운영 및 관리 현황 점검.(춘천도시공사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춘천도시공사와 강원조달청, 혁신제품 시범구매 제품의 운영 및 관리 현황 점검.(춘천도시공사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춘천=뉴스1) 한귀섭 기자 = 춘천도시공사와 강원조달청은 22일 춘천 근로자종합복지관을 찾아 혁신제품 시범구매 제품의 운영 및 관리 현황을 점검했다.

이번 점검은 혁신제품 시범사업 완료 현장의 적용성과 관리상태, 사용자 만족도를 확인하고 운영상 애로사항을 청취하기 위해 추진됐다.

주식회사 성창의 '웹 기반 원방감시제어시스템'은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웹 환경에서 PC·모바일을 통해 실시간 감시 및 제어가 가능한 기술이 적용된 혁신제품이다.

이 제품은 춘천도시공사가 근로자종합복지관에 시설 자동제어 효율화와 에너지 관리 고도화를 위해 도입했다. 이로 인해 원격 모니터링을 통해 유지관리 인력과 비용 절감, 설비 이상 감지의 신속성 향상 등의 효과를 거두고 있다.

또 공사는 조달청의 혁신제품 시범구매 사업에 지속적으로 참여해 혁신 기업의 성장에 기여하고 있다.

홍영 사장은 "조달청의 혁신제품 시범구매 및 혁신제품 활용을 강화해 혁신기업 성장에 기여하고 시민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경원 강원조달청장은 "지역 혁신기업이 혁신제품 시범구매를 통해 성장하고 국민이 체감하는 공공서비스가 확산될 수 있도록 적극 뒷받침 하겠다"고 말했다.

han123@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