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성심대학교, '한림바리스타대회' 개최

'제7회 한림바리스타대회'.(한림성심대학교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뉴스1
'제7회 한림바리스타대회'.(한림성심대학교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뉴스1

(춘천=뉴스1) 이종재 기자 = 강원 춘천의 한림성심대학교 바리스타제과제빵과는 제7회 한림바리스타대회(HBC)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총 상금 100만원 상당의 이번 대회는 학생들의 폭넓은 경험과 학습 동기 부여, 전공 능력 향상을 통한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대회 수상자는 에스프레소 두 잔, 카푸치노 두 잔을 10분 이내에 추출하기까지의 전 과정을 평가해 선정했다.

학년별로 경연을 펼친 결과 대상은 2학년 임정민 학생과 1학년 최지원 학생이 수상했다. 대상을 수상한 두 학생은 "앞으로 훌륭한 바리스타로 성장해 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김명섭 학과장은 "올해로 7회차를 맞이한 한림바리스타대회는 학생들의 실력을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자신감을 키울 수 있는 소중한 기회"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최고의 바리스타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실습 기회와 대회 참여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실습 위주의 현장직무교육을 통해 대한민국 최고의 바리스타와 파티시에를 양성하는 바리스타제과제빵과는 2026학년도 신입생 45명을 모집한다. 수시 1차 모집 원서접수는 이달 30일까지다.

leejj@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