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강원본부, 도교육청 찾아 ‘월간 어린이 동산’ 7200부 전달

‘월간 어린이 동산’ 전달식.(농협 강원본부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뉴스1
‘월간 어린이 동산’ 전달식.(농협 강원본부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뉴스1

(춘천=뉴스1) 이종재 기자 = 농협은행 강원본부는 12일 강원도교육청을 찾아 어린이 교양 잡지 '어린이 동산' 7200부(3000만원 상당)를 전달했다.

이번 기증은 도내 초등학생들의 올바른 독서습관 형성과 창의력 함양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달식에는 김기연 NH농협은행 강원본부장과 신경호 강원도교육감을 비롯해 관계자 등 총 10명이 참석해 지역 어린이들의 올바른 독서문화 확산을 위해 상호 협력을 다짐했다.

이번에 전달된 '어린이 동산'은 도내 총 350개 초등학교에 지원된다. 규모에 따라 매월 1부에서 최대 4부까지 정기배송 되며, 학생들이 각 학교 도서관에서 자유롭게 열람할 수 있게 된다.

김기연 강원본부장은 "아이들이 책을 통해 다양한 꿈을 키우고 건강하게 성장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교육 지원과 문화 나눔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신경호 교육감은 "NH농협은행이 어린이들의 독서환경 개선을 위해 소중한 자료를 지원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아이들이 다양한 분야의 지식을 쌓고 창의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leejj@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