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상반기 도로 관련 민원 750건 신속 해결…일 평균 4건
- 윤왕근 기자

(동해=뉴스1) 윤왕근 기자 = 강원 동해시 현장대응팀이 상반기 동안 도로 관련 민원을 신속하게 해결하며 시민 불편 해소에 기여하고 있다.
29일 시에 따르면 시 기동처리반은 올 1~6월 말까지 총 750건의 민원을 처리했다. 이는 하루 평균 4건 이상의 민원을 해결한 꼴이다.
민원 처리 현황을 살펴보면, 도로 안전 시설물 정비가 289건으로 가장 많았고, 빗물받이 등 배수로 정비 200건, 포트홀 등 노면 정비 149건, 도로 낙하물 처리 66건, 기타 46건 순이다.
특히, 도로 순찰 등을 통한 불편 사항 처리 건수 비율은 68.9%로 가장 큰 비율을 차지했다.
한 현장대응팀은 도로 관련 민원 처리뿐만 아니라 여름철 집중호우를 대비해 자체 차량을 활용, 시가지 도로 옆 빗물받이 퇴적물 준설과 배수펌프장 준설도 완료했다.
박종일 기동처리반원은 “여름철 폭염과 호우로 현장 작업이 힘들지만, 사명감과 책임감을 가지고 여름 휴가철을 맞아 동해시를 찾는 관광객과 시민들이 불편 없이 도로를 이용할 수 있도록 신속하게 보수하겠다”고 말했다.
이달형 건설과장은 “앞으로도 현장대응팀은 상시 도로 순찰과 빠른 보수를 통해 도로 관련 불편 사항에 신속히 대응하고, 시민 만족도를 높이며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wgjh6548@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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