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로교통공단, 교통안전 홍보작품 공모전

7월 7일부터 8월 31일까지 접수

교통안전 홍보작품 공모전 포스터./뉴스1

(원주=뉴스1) 이종재 기자 = 한국도로교통공단은 고령자 교통안전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자 국민 참여형 홍보작품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올해 43회를 맞이하는 교통안전 홍보작품 공모전은 광고 영상, 광고 포스터, 타이포그래피 등 3개 분야로 나눠 내달 31일까지 모집한다. 개인 또는 3인 이하의 팀으로 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 주제는 ‘고령자 교통안전 문화 정착’이다. 이륜차·PM 탑승 시 안전 장비 착용, 차량 탑승 시 안전벨트 착용, 야간 보행 시 밝은 옷 착용 후 횡단보도 건너기 등을 포함한다.

공모 작품은 주제 적합성, 완성도, 기술력 등 5개 항목으로 1차 예선 및 2차 최종 심사를 거친 후 총 16편의 작품을 선정해 10월 중 공단 홈페이지에 발표할 예정이다.

분야별로 대상 200만 원, 최우수상 150만 원, 우수상 100만 원, 장려상 5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입상 작품은 향후 한국도로교통공단의 교통안전 홍보에 활용된다.

공모전 출품, 규격, 파일 형식 및 기타 자세한 내용은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도로교통공단 소통홍보처 관계자는 “고령자 교통안전에 대한 관심을 높여 고령 운전자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이번 공모전에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leejj@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