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천군, 군민 대상 하반기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
- 한귀섭 기자

(화천=뉴스1) 한귀섭 기자 = 강원 화천군이 2025년 하반기 다양한 연령대의 군민들을 위한 양질의 평생학습 프로그램울 운영한다.
30일 군에 따르면 군은 지난 18일부터 ‘생활 속의 대화를 이어주는 생활문해 교육’을 시작했다.
오는 11월 28일까지 운영되는 생활문해 교육은 성인들을 위한 소통 훈련, 보드게임, 책읽기, 일기쓰기, 말하기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이뤄진다.
교육은 화천 평생학습관 등에서 진행된다. 상시 신청도 가능하다.
군은 매년 성인들의 문자해독 능력 향상을 위한 지원을 지속하고 있다. 군민들을 대상으로 문해교육사 양성에도 나서고 있다.
지역 내 5~7세 미취학 아동들을 위한 2025년 하반기 키즈 문화 아카데미도 8월 11일부터 시작된다.
12월 9일까지 이어지는 키즈 문화 아카데미는 총 460명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신청은 7월 11일까지 군평생교육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대상자 추첨 결과는 23일 확인할 수 있다.
아카데미는 화천권역(화천커뮤니티센터)과 사내권역(사내종합문화센터, 사내 도서관)에서 각각 매주 월~금요일, 오후 3시40분부터 오후 6시까지 열린다.
주요 과목으로는 유아수학, 창의 만들기, 요리, 놀이체육, 발레, K팝 댄스, 한글, 한자교실 등이 마련된다.
최문순 화천군수는 “키즈 문화 아카데미 역시 학부모와 어린이들의 만족도가 높은 만큼, 수요자 중심으로 더욱 내실있게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han123@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