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조달청, 지역 제품 판로확대 합동 간담회 개최
도청 이전추진단·정부조달기술진흥협회 강원지회와 협업체계 마련
- 이종재 기자
(춘천=뉴스1) 이종재 기자 = 강원조달청은 16일 도청이전추진단, 정부조달기술진흥협회 강원지회와 지역 조달 기업 제품 활용 확대를 위한 합동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강원도청사 건립 공사를 포함한 춘천 동내면 고은리 행정복합타운 조성 사업을 계기로 지역 업계의 의견을 수렴하고, 지역 제품의 판로를 확대하고 우수·혁신 제품의 공공 조달 연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 참가한 기업들은 도 청사 건립 등 강원도 대형 공사 발주 시 설계단계부터 계약체결에 이르는 전 과정에서 지역 제품이 우선 반영될 수 있도록 요청했다.
강원조달청은 지역 생산 조달 물품이 수록된 공공기관 구매가이드를 소개하고 우수 조달 물품·혁신 제품 제도를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준호 도청 이전추진단장은 “지역 업계의 요구사항이 반영될 수 있도록 강원조달청과 협업해 지역 조달 제품을 적극 활용하는 방안을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이경원 청장은 “도 청사 건립은 단순한 행정 공간 조성을 넘어 지역경제에 미치는 영향이 크므로 지역 생산 제품의 적극적인 구매를 요청드린다”며 ”앞으로 도 청사뿐만 아니라 타 공공시설물에도 도내 우수·혁신 제품 등이 적극 활용될 수 있도록 지역 조달 기업의 판로 확대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leejj@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