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경찰, ‘함께하는 불편한 교통시설 개선 공모전’ 개최
7월12일까지 접수…우수제안자 10명 표창과 부상
- 이종재 기자
(춘천=뉴스1) 이종재 기자 = 강원경찰청은 도민의 눈높이에 맞춘 선제적 교통안전 환경 조성을 위한 ‘함께하는 불편한 교통시설 개선 공모전’을 오는 7월 12일까지 추진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교통사고 예방 붐을 조성하고 보다 안전한 교통환경을 조성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전 응모는 QR 코드를 스캔해 PC, 모바일, 이메일로 송부하거나 경찰서, 시·군 행정복지센터에 비치돼 있는 제안서 양식지를 활용하면 된다.
응모는 7월 12일까지 제출이 가능하며 강원도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유관기관 합동 심사를 거쳐 우수제안자로 선정된 총 10명에게는 표창과 부상이 수여된다.
제안된 내용은 현장점검 등을 통해 타당성 검토 후 시설개선 및 교통 정책에 반영할 예정이다. 신호조정, 차선 변경 등 즉시 시행할 수 있는 사항은 신속히 개선하고, 대규모 사업 등 중·장기 검토가 필요한 제안은 강원경찰청과 교통 유관기관 간 협업해 공동사업으로 발굴·추진 할 계획이다.
강원경찰청 관계자는 “도민이 지역 내 교통 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같이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함께하는 불편한 교통시설 개선 공모전’을 통해 더욱 안전하고 편안한 강원도 교통환경을 조성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도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leejj@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