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성규 강원경찰청장, 태백산 눈축제 현장 점검

엄성규 강원경찰청장은 6일 태백산 눈축제 현장을 찾아 안전사고 요인이 없는지 점검했다.(강원경찰청 제공) 2025.2.6/뉴스1
엄성규 강원경찰청장은 6일 태백산 눈축제 현장을 찾아 안전사고 요인이 없는지 점검했다.(강원경찰청 제공) 2025.2.6/뉴스1

(태백=뉴스1) 이종재 기자 = 엄성규 강원경찰청장은 6일 태백산 눈축제장을 찾아 행사장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현장근무 직원들을 격려했다.

태백시의 대표적인 겨울축제인 ‘제32회 태백산 눈축제’는 지난해 30만명 이상이 방문한 대표적인 겨울철 지역축제다. 오는 7일부터 16일까지 열릴 예정이며, 벌써부터 겨울 눈꽃구경 및 태백산 산행을 위해 많은 인파가 몰리고 있다.

이에 강원경찰은 축제의 안전하고 효율적인 관리를 위하여 당골광장, 황지연못 등 6곳에 경찰관 총 226명(연인원) 투입해 축제장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이날 엄성규 청장은 이날 축제가 개최되는 당골광장, 황지연못 등을 둘러보며 안전사고 요인이 없는지 꼼꼼히 살펴봤다. 또 원활한 교통소통을 위한 교통관리 대책과 함께 한파, 폭설로 인한 피해예방 대책에 대해서도 점검했다.

이어 엄 청장은 황지지구대를 방문해 관내 중점 추진업무와 치안유지를 위한 방안에 대하여 논의하고, 직원들의 사기진작을 위해 애로점 및 건의사항 등을 청취하며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엄성규 청장은 “축제기간 동안 축제장 안전관리를 내실있게 추진해 관광객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겨울축제를 만끽할 수 있도록 각종 범죄예방 활동과 함께 안전사고 예방활동을 강화하겠다”며 “평온한 축제를 위해 각자의 위치에서 책임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leejj@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