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중기청 “중소기업 기술개발에 2394억 지원”
- 홍성우 기자

(춘천=뉴스1) 홍성우 기자 = 강원도내 중소기업의 기술개발을 돕기 위해 2394억 원의 자금이 지원된다.
강원지방중소기업청(청장 김정일)은 2017년 1차 중소기업 기술혁신 개발사업에 따라 12~31일 자금지원 신청을 받는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수출기업 기술개발’과 ‘혁신형기업 기술개발’ 2가지에 대해 지원한다.
수출기업 기술개발은 글로벌 시장에서 한국형 ‘히든 챔피언’으로 성장 촉진을 도모하기 위해 기술개발 과제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혁신형기업 기술개발은 정보통신기술, 빅데이터, 3D 프린팅 등 신 시장 창출과 주력산업 고도화 등 미래 성장유망 분야에서 기술개발 과제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수출기업기술개발은 최대 6억 원(최대 2년, 총 사업비의 65%이내), 혁신형기업기술개발은 최대 5억 원(최대 2년, 총 사업비의 65%이내)을 지원한다.
온라인(www.smtech.go.kr)에서 만 접수를 할 수 있으며 세부정보는 강원지방중소기업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정일 청장은 “강원지역내 글로벌 성장잠재력 및 수출역량이 우수한 기업이 제품개발을 통해 수출유망기업으로 성장하고 해외시장에서도 경쟁력있는 기업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hsw0120@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