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팬카페 '전북별빛방', 정신재활시설 '아름다운세상' 후원

향후 2년간 단계적 후원

가수 임영웅 팬카페인 '전북별빛방'이 안산의료재단 정신재활시설 아름다운세상 후원에 나선다.(아름다운세상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뉴스1

(전주=뉴스1) 임충식 기자 = 가수 임영웅의 전북지역 팬카페인 '전북별빛방'이 안산의료재단 정신재활시설 아름다운세상 후원에 나선다.

안산의료재단은 전북별빛방이 최근 아름다운세상에 향후 2년간 후원을 약속했다고 9일 밝혔다.

아름다운세상은 안산의료재단이 운영 중인 정신재활시설이다. 현재 전북도마음사랑병원, 전주·정읍·완주군 정신건강복지센터, 전주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등과 함께 지역주민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정신질환자의 조기 치료 및 사회복귀를 돕기 위해 낮 병원을 운영하면서 인지재활과 약물 관리, 직업재활 및 취업 지원, 가족교육 및 상담 등에 주력하고 있다.

전북별빛방의 후원금은 자격증 취득을 위한 교육과 직업 및 사회적응 능력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 자기계발과 문화·여가 활동 등 재활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전북별빛방 회원들은 "아름다운세상에 등록돼 있는 당사자들이 자신의 삶을 주체적으로 설계하고, 회복과 자립의 길로 나아가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아름다운세상 관계자는 "투명하고 책임감 있게 후원금을 사용하겠다. 교육지원사업의 내실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94chung@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