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최한주 장수군의회 의장 "군민과 공감하는 상생 의회 만들 것"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새로운 다짐과 희망 속에 2026년 병오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를 맞아 군민 여러분 한 분 한 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 웃음이 가득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지난 한 해 장수군은 농어촌의 현실을 정면으로 마주하며 지속 가능한 지역의 미래를 준비하는 중요한 전환점을 맞았습니다. 특히 장수군이 농어촌 기본소득 시범지역으로 선정된 것은 농촌의 가치를 지키고 군민의 삶을 안정적으로 뒷받침하는 새로운 정책 실험이라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갖습니다.
이러한 변화의 흐름을 발판 삼아 2026년 장수군의회는 군이 인구소멸 지역을 넘어 머무르고 싶은 지역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지난 의정활동을 되돌아보며 부족한 부분을 더욱 보완하고, 군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실질적인 의회 역할에 한층 더 집중해 나가겠습니다.
아울러 ‘군민과 공감하고 함께하는 상생 의회’라는 약속을 말이 아닌 행동으로 실천해 나가겠습니다.
사랑하는 군민 여러분! 지난해의 어려움은 훌훌 털어 보내고, 새해에는 말의 해 기운처럼 힘차고 역동적인 한 해가 되시길 바랍니다. 또 가정과 일터마다 희망의 결실이 맺히기를 기원합니다.
새해에도 장수군의회에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리며, 군민 여러분 모두의 건강과 행복을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