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 공연 즐겨보자"…임실 필봉마을굿 축제 18~21일 개최
- 김동규 기자

(임실=뉴스1) 김동규 기자 = 전북 임실군은 제30회 필봉마을굿 축제가 오는 18일부터 21일까지 필봉문화촌에서 펼쳐진다고 15일 밝혔다.
필봉마을굿은 전북의 대표 공연 예술제로 필봉농악을 비롯한 국가 무형유산 공연을 한자리에서 만끽할 수 있는 신명 나는 축제다.
무형유산 초청공연, 중국민족예술단공연, 창작연희극, 필봉야류 달굿, 전국전통연희 경연대회, 농악 역사 기획·전시 등이 진행된다.
무형유산 초청공연에서는 진도 씻김굿, 서울 송파산대놀이, 김천 금릉빗내농악, 인천 은율탈춤, 대구 날뫼북춤 등을 즐길 수 있다.
이번 축제에는 자신의 기량을 맘껏 발휘할 수 있는 전국전통연희개인놀이 경연대회와 전국양순용배 농악 경연대회가 열린다.
공연 일정과 체험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필봉문화촌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심민 군수는 "30년간 변함없이 이어 온 필봉마을굿 축제는 대한민국의 대표 전통문화 축제로 우리의 소중한 전통 공연을 한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인근의 많은 지역 주민과 도시민들이 가족, 연인, 지인들과 함께 즐겨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kdg2066@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