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IT산업협회, '피지컬 AI' 산업 적용 방안 논의 세미나
- 김동규 기자

(전주=뉴스1) 김동규 기자 = 전북IT산업협회는 전북테크비즈센터 1층 대강당에서 전북디지털융합센터와 공동으로 정기 기술교류회와 함께 '신산업 전문가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산업계·학계·연구기관·행정기관이 함께 참여하는 산학연관 협력의 장으로 마련됐다.
최신 IT·AI 기술과 글로벌 연구 성과를 공유하고 도내 기업의 디지털 전환 가속화, 신산업 대응 역량 강화 등을 목표로 진행됐다.
행사에는 전북IT산업협회 회원사와 도내 기업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최근 급부상한 '피지컬 AI'(Physical AI)를 핵심 의제로 했다. AI가 물리적 환경과 상호작용하는 차세대 기술의 가능성과 산업 적용 방안이 집중 논의됐다.
세미나에 참석한 김대중 전북도의회 경제산업건설위원장은 "전북 IT 기업들이 차세대 AI 트렌드를 이해하고 산업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전략을 모색하는 기회가 됐다"라며 "전북 IT기업의 네트워킹 확대, 신규 비즈니스 모델 발굴, 글로벌 기술 협력 기반 마련 등 실질적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dg2066@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