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 발전에 헌신·봉사한 분 추천해 주세요"…29일까지 접수

전북 진안군이 2025년 군민의장 후보자를 추천 받는다.(진안군제공. 재판매 및 DB금지)2025.8.1/뉴스1
전북 진안군이 2025년 군민의장 후보자를 추천 받는다.(진안군제공. 재판매 및 DB금지)2025.8.1/뉴스1

(진안=뉴스1) 김동규 기자 = 전북 진안군은 2025년 군민의장 후보자를 추천받는다고 1일 밝혔다.

군민의장은 대장, 문화장, 공익장, 산업근로장, 애향장, 효행장, 체육장 등 7개 부문에서 1명씩 선발한다. 추천 대상은 진안 발전을 위해 헌신하고 봉사한 사람이다.

자격 기준은 △군민의 장 공고일 기준 주민등록상 1년 이상 군 거주자 △군에 등록기준지(종전의 원적)를 두고 있는 사람 △공고일 기준 군 관내 직장(사업장)에서 1년 이상 근무한 경력이 있거나 근무하고 있는 사람 △진안군에 소재한 학교를 졸업한 사람 등이다. 기관·사회단체장, 읍·면장, 향우회장 등의 추천이 필요하다.

접수 기간은 8월 29일까지다. 추천서, 공적 내용기록서, 공적 요약서, 주민등록초본 또는 기본증명서(필요시 제적등본), 컬러사진, 기타 공적 사항을 증빙할 수 있는 자료를 갖춰 행정지원과를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가 완료되면 후보자의 공적 사항을 면밀히 조사하고 9월 중 '군민의장 조례'에 따라 심사위원회를 열어 최종 선발한다. 군민의장은 제63주년 군민의 날 기념식에서 수여된다.

전춘성 군수는 "군민의장은 군을 대표하는 최고 권위의 상이다"며 "각 분야에서 지역사회를 위해 묵묵히 헌신해 온 훌륭한 분들이 추천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kdg2066@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