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농촌신활력플러스 4기 교육 운영…액션그룹 참여자 모집
- 박제철 기자

(정읍=뉴스1) 박제철 기자 = 전북 정읍시가 주민 주도형 농촌 활성화를 위해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4기 기초과정 교육을 운영하며 핵심 실행 주체인 ‘액션그룹’ 참여자를 공개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6월 9일부터 30일까지 총 7회에 걸쳐 정읍시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진행된다.
교육은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는 물론, 주민 주도 사업 추진에 필요한 실질적인 역량을 기르기 위한 아카데미 형식으로 구성됐다.
세부 내용은 △사업 개요 △운영 전략 △아이디어 발굴 △연계사업 사례 △지역 활성화 전략 등으로 구성됐다. 수료자에게는 향후 단계별 지원사업 참여 자격이 주어진다.
시는 이와 함께 신활력사업의 현장 실행을 담당할 ‘액션그룹’도 함께 모집한다.
액션그룹은 정읍의 지역 자원을 기반으로 공동의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이를 실천하는 소모임 또는 단체로, 주민이 주도하는 지속 가능한 농촌 모델의 중심이 될 계획이다.
신청은 5월 30일까지이며, 정읍시에 거주하거나 활동 중인 개인, 공동체 활동 경험이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김성주 정읍시 신활력추진단장은 “이번 교육과 액션그룹 모집은 주민의 역량을 키우고, 지역 안에서 실질적인 변화의 주체를 만드는 과정”이라며 “관심 있는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jcpark@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