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인재 양성'…알에프세미, 전주대서 기업설명회 개최

알에프세미는 전주대학교 스타센터에서 기업설명회를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알에프세미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2025.4.30/뉴스1
알에프세미는 전주대학교 스타센터에서 기업설명회를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알에프세미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2025.4.30/뉴스1

(전주=뉴스1) 강교현 기자 = 반도체·LED 전문기업 ㈜알에프세미가 전북 전주대학교에서 기업설명회를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전날 전주대 스타센터에서 열린 설명회는 전주대의 '지역특화산업의 이해' 강의을 통해 진행됐다.

이 강의는 전주대가 지역 산업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를 높이고,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개설한 교과목이다. 지역 유망기업을 초청해 특강을 진행하고 산업 현장을 직접 방문하는 등 실무 중심의 교육이다.

설명회에서 알에프세미 인사담당자는 회사에 대한 전반적인 현황과 주요 생산 제품을 소개했다. 또 육아휴직과 남성 출산 휴가, 초등생 자녀 입학 선물 등 알에프세미가 실행 중인 다양한 복지제도에 대한 설명도 이어졌다.

반재용 대표이사는 "학생들과 소통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를 마련해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알에프세미는 1999년 설립된 반도체 전문 기업으로 전북 완주에 본사를 두고 있다. 휴대전화 마이크에 사용되는 핵심 부품인 ECM칩 제조 분야에서 세계 시장 점유율 6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글로벌 선도 기업으로, 주로 마이크용 반도체 부품을 생산하고 있다. 또 최근에는 LED 조명용 반도체 분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kyohyun21@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