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기계를 알아야 빠르게 구조"…진안군, 소방대원 대상 교육
- 김동규 기자

(진안=뉴스1) 김동규 기자 = 전북 진안군은 영농철을 맞아 농업 현장에서 발생하는 농기계 사고에 대비하기 위해 진안소방서 현장대응단 소속 소방대원들을 대상으로 특별교육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특별교육은 지난 28~30일 상전면 농기계임대사업소 교육장에서 총 3회에 걸쳐 진행된다. 농업기술센터 농기계팀장이 강사로 나섰다.
농업기술센터 농기계팀장이 강사로 나서 △농기계 기본 작동법 이해 △실제 농기계 분해·조립 실습 △농기계 사고 유형별 구조 대응방법 △사고 예방을 위한 농업인 안전수칙 지도방안 등을 교육한다.
실제 농기계를 활용한 분해와 조립 실습을 통해 소방대원들이 사고 현장에서 농기계 구조를 빠르게 파악하고 신속히 인명구조에 나설 수 있도록 기술을 전수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기계 사고는 일반 교통사고와 달리 구조 방법에 전문성이 요구되며 구조 장비 투입 시에도 섣불리 접근하면 추가 피해가 발생할 수 있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소방대원들이 농기계 구조 원리를 이해하고, 사고 현장에서 보다 신속하고 안전하게 구조작업을 펼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kdg2066@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