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 '대광 로제비앙' 아파트 전시관 14일 오픈

14일 전북 정읍 상동에 주택전시관을 오픈하는 대광 로제비앙 아파트 조감도. © News1

전북 정읍 상동에 최첨단 아파트 '대광 로제비앙'이 들어선다. ㈜대광건영의 시공과 한국토지신탁이 시행을 맡은 '대광 로제비앙'은 상동 89-4번지에 84㎡, 59㎡ 등 2개형 450가구를  2014년 초 입주 목표로 14일 건축에 들어간다. 대광 로제비앙은 정읍 시내를 관통하는 정읍천과 상동 시민공원에 인접해 있고, 단지 바로 옆으로 뻗어 있는 내장산 끝자락의 푸른 녹지와, 남향으로는 호남의 금강산라 불리는 내장산 조망이 가능한 최적의 입지를 갖고 있다.

특히 실수요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전용 85㎡이하 중소형 아파트여서 인기를 끌 것으로 전망된다.   아파트 외관은 저층부 측벽을 석재로 마감했다. 일조권과 조망권을 확보하기 위해 구조물 옹벽을 최소화하고 식생 블록 구조물을 설치하는 것으로 설계했다. 

단지 내에는 휴게데크, 벽천분수대, 보행연결로 등 다양한 자연 녹지공간을 조성해 공원 분위기를 느낄 수 있게했다. 

'필로티' 설계로 특화해 단지 개방감 및 보행동선을 확보했고, 모든 동에 지하주차장을 만들어 입주민의 안전과 단지의 쾌적성을 높인 것이 장점이다. 

입주자를 위한 커뮤니티 공간으로 독서실, 어린이놀이터, 실버룸, 키즈룸 등을 준비했다.

접근성도 빼놓을 수 없다. 정읍의 주거 선호도가 가장 높은 상동에 들어서는 것이 그것이다.  하나로마트, 우체국, 영화관 및 시청, 경찰서, 주민센터도 지근거리에 있다. 또 한솔초, 정읍동신초, 정읍 중 고교, 학산여중, 정읍여고 등이 도보 거리 내에 위치해 있다.

교통환경으로는 KTX 정읍역 및 고속터미널이 근거리에 있고,  호남고속도로 정읍 IC를 10분대 거리에 있어 수도권 및 전남권으로 이동이 용이하다. 

단지와 인접한 1번 국도와 29번 국도를 통해 시내외로 자유롭게 진출입할 수 있고, 전남북 교통 허브를 담당할 정읍~원덕간 대체우회도로가 2013년 완공 예정에 있는 것도 큰 장점으로 꼽힌다. 대광 로제비앙은 판교, 광교 등 전국에서 아파트 건설로 노하우를 쌓은 대광건영과 시행사인 한국토지신탁의 탄탄한 브랜드 신뢰도를 바탕으로 정읍 주거문화를 한단계 끌어올릴 랜드마크로 자리매김될 전망이다. 

문의 (063)537-3000.

hongks@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