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전국체전·장애인체전 공식 누리집 개설…선수 응원도 가능
'쌍방향 소통 플랫폼'으로 운영…
- 강승남 기자
(제주=뉴스1) 강승남 기자 = 제주도는 9~10월 개최되는 제46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와 제107회 전국체육대회 공식 누리집을 개설했다고 2일 밝혔다.
공식 누리집은 대회 개요, 행사 정보, 경기 정보, 알림마당, 참여마당, 제주 관광 등 대회 전반의 정보를 제공한다.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이번 누리집은 정보 제공과 함께 국민과 서포터즈가 대회 준비 단계부터 참여하는 쌍방향 소통 플랫폼으로 구성했다.
서포터즈는 대회 준비 현장, 경기 관람 후기, 활동 이야기를 직접 게시할 수 있다.
준비 과정부터 경기 현장까지 생생한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공유된다.
응원 메시지 참여 기능도 마련했다. 관람객이 선수와 대회를 직접 응원할 수 있으며, 선수들에게는 경기력 향상의 동기가 되고 참여자에게는 대회를 함께 만들어가는 경험을 제공한다.
응원 메시지 작성자를 대상으로 한 이벤트도 추진한다.
장애인과 노약자 등 이동약자를 위한 실질적 편의도 강화했다.
휠체어 사용자 길 안내 서비스 ‘휠내비길’과 제주 여행 정보 공식 사이트 ‘비짓제주’를 연계해 경기장과 주요 동선을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했다. 제주의 자연, 문화, 관광 정보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홍호진 제주도 전국체전기획단장은 “이번 공식 누리집은 대회 정보 전달 창구이자 동시에 누구나 참여하며 함께 만들어가는 소통의 장”이라며 “앞으로도 참여형 콘텐츠를 지속 확대해 모두의 축제로 완성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46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는 9월 11일부터 16일까지, 제107회 전국체육대회는 10월 16일부터 22일까지 제주도 일원에서 열린다.
ks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