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육청 '학생 성장 포트폴리오' 공모전서 김도연 학생 대상 수상
드림노트북에 학습과정·진로탐색 기록
- 강승남 기자
(제주=뉴스1) 강승남 기자 = 제주중앙여자중학교 1학년 김도연 학생이 제주도교육청 주관 '학생 성장 포트폴리오' 공모전에서 대상으로 선정됐다.
제주도교육청은 중학교 1~3학년 학생의 배움 과정과 성찰 기록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운영한 '학생 성장 포트폴리오' 공모전 심사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 9월부터 지난달 17일까지 진행됐다. 학생들은 드림노트북을 활용해 학습 과정과 진로 탐색의 여정을 꾸준히 기록하며, 스스로의 고민과 선택, 변화의 순간들을 담아냈다.
배움을 결과가 아닌 과정으로 바라보게 하는 데 초점이 맞춰졌다.
공모전에는 모두 167개 작품이 접수됐다.
심사는 자기주도적 성찰, 과정 중심 기록, 성장 변화의 구체성을 기준으로 이뤄졌다.
심사결과 김도연 학생이 대상으로 선정됐다.
김 학생의 작품은 학습과 진로 탐색 전 과정을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목표 설정과 실행, 그에 따른 변화와 성찰을 차분히 기록해 과정 중심의 성장과 자기주도성이 돋보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참여 학생들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자신의 배움과 성장을 스스로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고, 교사와 보호자 역시 학생 개별 학습 과정과 성찰을 함께 살펴보는 계기를 마련했다.
심사위원장은 "학생 성장 포트폴리오는 학생이 자신의 배움을 점검하고 미래를 설계하는 중요한 도구"라며 "다양한 성장 기록 속에서 의미 있는 교육적 가능성을 확인했다"고 말했다.
제주교육청은 이달 말 수상자들에게 제주특별자치도교육감 상장과 부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ks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