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훈 업스테이지 대표, 다음달 1일 제주 'JOIN 2025'서 강연
- 오미란 기자

(제주=뉴스1) 오미란 기자 = 김성훈 업스테이지 대표가 다음달 1일 오후 4시30분 제주 서귀포시 부영호텔&리조트 우정홀에서 강연에 나선다.
이번 강연은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가 주최하는 'JOIN(Journey of Innovation) 2025'의 핵심 세션이다.
JOIN은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가 2023년 개최한 제주 스타트업 위크를 시작으로 3년째 열고 있는 제주형 창업가 네트워킹 컨퍼런스로, 올해는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에이펙) 중소기업 장관회의와 연계해 글로벌 창업 컨퍼런스로 확장했다.
김 대표는 이번 강연에서 'AI(인공지능) 시대의 산업과 창업의 방향, 그리고 기회'를 주제로 업스테이지가 개발한 글로벌 거대 언어 모델 '솔라 프로2(SOLAR Pro 2)'의 전략을 공유하고, AI 스타트업이 산업을 확장하는 인사이트를 공유할 예정이다.
업스테이지는 이재명 정부가 'AI 3대 강국 도약'을 목표로 추진 중인 '독자 AI 파운데이션 모델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는 유일한 스타트업으로 최근 큰 주목을 받고 있다.
강연 이후에는 김경민 제주대학교 인공지능학과 교수가 진행하고 김 대표가 참여하는 패널 토크가 진행된다. 패널 토크에서는 생성형 AI, 산업 AI, 지역산업 연계 등의 쟁점이 다뤄진다.
참여 신청 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JOIN 2025'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mro1225@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